본문 바로가기
로맨스

법대로 사랑하라 - 노승아 [로맨스 웹소설,웹툰 리뷰]

by 리스테드 2020. 4. 20.

법대로 사랑하라

 

글 : 노승아, 삽화 : BUN

 

 

2015년 1월 31일 97화로 완결된 로맨스 웹소설 법대로 사랑하라입니다. 네이버에서 많은 로맨스 소설을 쓰고 있는 노승아 작가님의 소설이에요. 앞서 리뷰한 로맨스 웹소설 허니허니웨딩의 최혁준과 고등학교 동창인 김정호와 김유리 커플의 이야기입니다.

 

대한민국 최고 명문 한국대학교를 졸업하고 유명 로펌에서 근무하던 김유리는 어렸을 때부터 결심했던 로(Law) 카페를 차리려고 합니다. 사람들이 쉽게 법에 대해 물어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그런 장소를 만드는 것이 꿈이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자신이 카페를 하고 싶은 건물의 주인이 바로 고등학교 동창인 김정호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오래전부터 김유리를 짝사랑했던 김정호는 로 카페가 자신의 건물에 들어오는 것을 격렬히 반대했지만, 끈질긴 김유리의 설득에 결국 유리 '마미'를 매니저로 2명의 꽃미남과 함께 로 카페가 시작됩니다. 일이 이렇게 되자 김정호는 그냥 짝사랑하는 그녀의 얼굴을 매일같이 보러 오고, 두 사람의 운명이 다시 얽히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달콤한 순간도 잠시. 로 카페의 업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왜 김정호가 짝사랑하는 김유리와 만나지 않고 있었는지 의문이 해소되며 다시금 둘의 관계는 미궁으로 돌아갑니다.

 

 

두 남녀의 긴 인연이 헤메임 끝에 결국 사랑으로 맺어지는 과정을 절절하게 다룬 로맨스 웹소설입니다. 작가님은 이때도 달달한 로맨스 장면은 잘 쓰셨던 것 같아요. 굳은 의지의 걸크러쉬 김유리의 캐릭터가 돋보입니다. 김정호의 캐릭터가 공감이 어렵다는게 단점일까요. 제 추천점수는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지금 소설의 내용을 네이버웹툰에서 30화 연재중입니다만... 왜 로맨스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의 그림체가 네이버 웹툰의 평균에도 못 미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그래도 법대로 사랑하라는 썸네일 퀄리티는 괜찮은 것 같기도 한데, 아무튼 웹툰은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