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판타지

이계 검왕 생존기 - 임경배 [퓨전 판타지 웹소설,웹툰 리뷰]

by 리스테드 2020. 5. 1.

이계 검왕 생존기

 

글 : 임경배

 

 

카카오페이지 독점으로 2019년 7월 11일 295화로 완결된 판타지 소설 이계 검왕 생존기입니다. 19년 12월 31일부터 웹툰으로 연재되고 있습니다.

 

소설은 전역한지 3개월차 백수인 류한빈이 이세계로 소환되면서 시작됩니다. 류한빈 뿐만 아니라 수백명의 지구인이 소환되어 튜토리얼을 진행하는데, 레벨 5까지는 혼자만 있는 섬에서 플레이어와 같은 수준의 몬스터를 잡고, 20레벨까지는 다른 섬으로 이동해서 초반 플레이의 감을 잡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인공 류한빈은 시스템을 안내하는 가이드라인의 오류로 레벨 5를 달성하면 계속 레벨1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레벨업 횟수 만큼 스탯은 올라가고 있어요. 그렇게 22년간 섬에 갇혀 있다가 운영자(?)가 발견하여 방출됩니다.

 

 

 

 

지구인을 소환한 마신 옴팔로스의 목적은 라트나의 6명의 여신을 살해하고 세계를 빼았는 것. 하지만 그동안 옴팔로스가 보낸 지구인들 때문에 레벨 20 정도의 상식이 부족한 전사들은 지구인으로 판단하여 처단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류한빈은 레벨이 5이기 때문에 그런 의심을 벗어나고 유희중인 드래곤 아티스 베니스터, 변종 와이번 에피르와 함께 여신의 수호자가 되어 지구에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시작합니다.

 

많은 지구인들이 이계로 소환되어 판타지 세계에 지구에 대한 이야기가 이미 퍼져있고, 또 배척받는 존재가 되어 있는 등 기존 퓨전 판타지 소설의 설정을 한번 더 꼬았습니다. 특히 레벨 설정을 공개된 정보로 하여 퓨전과 게임 판타지가 섞여 있는 느낌이었죠. 그리고 처음엔 별 생각이 없었던 와이번 에피르가 스토리를 상당부분 캐리하며 매력을 뽑냅니다.

 

이계 검왕 생존기의 경우, 이미 나올 소재가 다 나온 줄 알았던 판타지 장르에서 독특한 소재가 흥미로운 소설입니다. 많은 작품을 썼던 임경배 작가님이라 스토리 전개도 자연스럽습니다. 소설의 전체 내용을 가이드라인의 오류라는 우연에 기대는 것이 조금 아쉽지만 그런 우연도 있을 수 있겠지요. 잔인한 장면도 좀 있지만... 판타지를 좋아하신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읽기 좋은 웹소설입니다. 제 추천점수는 10점 만점에 9점입니다.

 

 

댓글